Home > 뉴스 > 북한인권뉴스

중국서 지난주만 8인 탈북자 체포 
Date : May 31, 2019
중국서 지난주만 8인 탈북자 체포지난달 28일에 9세 아동을 포함한 일가족 7인이 중국 선양 외곽지역에서 중국공안에 체포된 사건이 있은지 한 달이 지나 지난 21일과 25일에 각각 탈…
OHCHR, 경제적권리에 대한 보고서 발행 
Date : May 29, 2019
OHCHR 서울사무소, 경제적권리에 대한 보고서 발행서울유엔인권사무소는 28일 북한주민들이 일상적으로 겪는 인권침해에 대한 보고서를 발행하고 기자회견을 통해, 북한은 ‘시민적 …
마약단속에 지나친 몸수색 
Date : May 29, 2019
마약단속에 지나친 몸수색열차승무대가 마약단속을 이유로 열차승객에 대한 단속을 강화해 함남지역 이남으로 가는 주민들은 엄중한 몸수색과 짐단속을 당하고 있다. 여행증명서…
맨손으로 석탄 캐라는 탄광 
Date : May 29, 2019
맨손으로 석탄 캐라는 탄광자력갱생을 요구하는 당국의 지시로 인해 평안남도 득장지구 탄광연합기업소 산하 탄광에서 작업에 필요한 공구 부족으로 인력으로 풀무질을 하는 전통 야…
농촌동원에 차질 
Date : May 28, 2019
농촌동원에 차질지난 15일부터 모내기전투가 시작되면서 학생들과 여맹원들의 농촌동원이 진행되고 있고 노동착취 우려까지 나오고 있다. 당국은 모내기를 기일 내에 끝내지 못하면 …
보위부 중국에 마약밀매 
Date : May 28, 2019
보위부 중국에 마약밀매장백과 혜산 사이의 빙두 밀수꾼들이 장백 공안에 검거된 이후 새로운 초소가 두개나 늘어나 두 도시를 오가는 국경에 차량 검문검색이 강화됐다. 중국에…
농촌지원전투 차질 
Date : May 9, 2019
농촌지원전투 차질‘모내기 전투’를 앞두고 주민들의 농촌동원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못할 것이 예상되면서 북한당국은 비상대책위까지 만들었다고 전한다. 도농촌경리위원회 노…
4월들어 석탄가격 사응 
Date : May 7, 2019
4월들어 석탄가격 사응대북제재로 북한 석탄 수출길이 막히면서 내부시장에서 석탄 소비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석탄가격이 상승했다고 내부소식통들이 설명한다. 3월에 …
산림복구전투에 주민 불만 
Date : May 7, 2019
산림복구전투에 주민 불만지난달 3월 2일 식수절을 맞아 산간에 나무식기 운동이 전국적으로 벌리면서 산림경영소는 주민들이 일군 뙈기밭을 회수하고 그곳에 나무를 심도록 강요했다…
부실공사로 살림집 붕괴 
Date : May 7, 2019
부실공사로 살림집 붕괴평양시 은정구역 지경동에 건설 중인 살림집이 무너져 3명이 사망하고 여러 명이 다쳤다고 데일리엔케이 내부소식통이 전했다. 사고원인으로 건설노동자…
처벌대신 뇌물 요구 
Date : April 30, 2019
처벌대신 뇌물 요구최근 양강도는 남한과 전화통화하는 것을 크게 문제시 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진다. 과거 정치적 불법행위 또는 반역행위로 간주됐던 외부와 전화통화는 오히려 눈…
북한 종교자유 특별우려국 
Date : April 30, 2019
북한 종교자유 특별우려국미국 국제종료자유위원회 (USCIRF)는 2019 종교자유 연례보고서를 내놓고 북한의 열악한 종교의 자유와 인권상황이 변함이 없다며 지난해에 이어 ‘종교자유…
봉화진료소 뇌물로 외화벌이 
Date : April 30, 2019
봉화진료소 뇌물로 외화벌이외화부족으로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평양의 봉화진료소에 일바환자들을 뇌물을 받고 치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. 봉화진료소는 전용헬기장까지 갖춘 고급 …
약초수출 감소로 외화난 
Date : April 29, 2019
약초수출 감소로 외화난중국인들이 한의보다 양의를 선호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북한산 약초 수요가 크게 줄어들고 있다고 전한다. 따라서 중국에서 활동하는 북한 무역주재…
북한 짐꾼 벌이 절반으로 
Date : April 29, 2019
북한 짐꾼 벌이 절반으로 역전이나 버스 화물차 주차장 주변에서 짐을 옮겨 담는 일부터 도매 물품 알선까지 담당하는 짐꾼들이 점차로 줄어들고 있다는 소식이다. 지난해 중반…
 
 1  2  3  4  5  6  7  8  9  10    
and or